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연세 뉴스] 세계 최고의 성서학회, 우리 대학서 열린다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16-06-30

 

세계 최고의 성서학회, 우리 대학서 열린다

 

7월 3일부터 7일까지 금호아트홀 연세서 개최 

싱가포르 이어 아시아서 두 번째 유치

 

 

세계 최고의 성서학회 중 하나인 세계성서학대회(SBL International Meeting)가 오는 7월 3일부터 7일까지 우리 대학교 금호아트홀에서 개최된다. 세계성서학회가 주최하는 본 대회에서는 미국, 유럽, 남미, 아프리카, 아시아 등 전 세계를 대표하는 성서 분야의 최고의 연구진들이 모여서 매년 자신들의 최고 수준의 연구를 발표한다.

 

특히 최근에는 성서뿐만 아니라 종교학, 철학, 심리학, 인류학, 사회학 등과 같은 인문․사회과학과의 학문적 연구가 활발히 진행되고 있어 성서학의 경계를 뛰어넘는 파급 효과를 지니고 있는 것으로 평가된다. 참가자 역시 개신교와 가톨릭을 대표하는 성서학자 외에도 유대교와 이슬람을 연구하는 학자들이 자기 전통의 경전과의 비교 연구로 참가하는 등 학술적으로 넓은 영역을 지향하는 개방된 학회다.

 

세계성서학대회는 지금까지 주로 유럽 지역에서 개최되었으며 아시아 개최는 2005년 싱가포르 회의가 유일했다. 따라서 이번 세계성서학대회의 한국 유치는 세계의 신학계 및 성서학계에 한국의 신학과 성서학의 드높아진 위상을 선보이는 기회가 될 것이다. 또한 세계적인 차원에서 인적 네트워크를 구축해 학자들과 교류하고 한인 디아스포라 성서학자들과의 연구 프로젝트 개발을 논의함으로써 장기적으로 한국성서학계의 연구 역량을 강화하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vol. 599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