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동정] 인물 동정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16-03-04

인물 동정

 

 

 

김판석 교수 / 아시아행정학회장 연임

김판석 교수(원주캠퍼스 정경대학 글로벌행정학과)가 지난 2월 20일 태국 촌부리주 부라파대학교에서 개최된 아시아행정학회(Asian Association for Public Administration: AAPA) 2016년 연차총회에서 2년 임기의 회장으로 재선출됐다. 아시아행정학회(AAPA)는 아시아지역의 행정학자와 행정전문가들이 개인회원으로 참여하고 있는 국제학회로서 올해 유엔경제사회이사회(UNECOSOC)의 비정부기구위원회로부터 ‘특별협의지위(Special Consultative Status)’를 획득해 유엔경제사회이사회 및 산하조직의 주요회의 등 각종 국제회의에 공식적으로 참여할 수 있게 됐다.

 

 

 

김홍규 교수 / 서울시 도시계획위원회 위원으로 위촉

김홍규 교수( 도시공학과)가 지난 2월 1일 자로 ‘서울시 도시계획위원회’ 위원으로 위촉됐다. 서울시 도시계획위원회는 법령 또는 조례에서 도시계획위원회의 심의 또는 자문을 받도록 정한 사항의 심의 또는 자문의 역할을 하며, 전문가적 관점에서 도시개발을 제어하고 도시문제 해소에 기여한다. 임기는 2년이다.

 

 

 

서진근 교수 / 제57회 3·1문화상 수상

서진근 교수(계산과학공학과)가 제57회 3·1문화상 자연과학부문 수상자로 선정됐다. 재단법인 삼일문화재단이 주는 이상은 3·1 정신을 문화, 학술 분야에서 계승·발전시킬 수 있도록 하기 위해 1959년 제정됐다. 서 교수는 순수수학에 기반해 ‘생체 전기 저항률 단층촬영방식’을 세계 최초로 개발하고 국내에 계산과학공학과를 최초로 설립해 한국 산업수학의 차원을 높이는 한편 다학제적 융합 기반의 고급 인력양성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용찬 교수 / 대한민국의학한림원 정회원 선정

이용찬 교수(의과대학 내과학)가 지난 1월 28일 대한의사협회 3층 회의실에서 열린 제13차 대한민국의학한림원 정기총회에서 2016년도 신입회원으로 선출됐다. 대한민국의학한림원의 정회원으로 선정되기 위해서는 해당 전문 영역 연구에 있어 20년 이상의 경력을 보유해야 하며, 진료는 물론 SCI 등재 학술지 게재 논문 편수, 다양한 전문 학술저서 출간 등 연구 업적에서 엄격한 심사 기준을 통과해야 한다.

 

 

 

정남식 의료원장 / 대한민국의학한림원 신임회장으로 선출

정남식 의료원장이 대한민국의학한림원 신임 회장으로 선출됐다. 정 의료원장은 지난 1월 28일 대한의사협회 3층 회의실에서 열린 대한민국의학한림원 제13차 정기총회에서 공식 위촉됐다. 임기는 2월 1일부터 2019년 1월 31일까지 3년간 이다.

 

vol. 595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