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의료원 소식] 선교활동집 ‘돌봄, 나눔, 섬김’ 발간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16-02-02

선교활동집 ‘돌봄, 나눔, 섬김’ 발간

 

 

의료원 원목실과 의료선교센터, 사회사업 팀이 지난해 12월 25일 제중원 창립 130주년을 마감하며 선교활동집 ‘돌봄, 나눔, 섬김’을 발간했다.

 

선교활동집은 돌봄, 나눔, 섬김의 세 가지 범주로 사진 위주로 구성됐다. ‘돌봄’ 파트에서는 기독교 정신을 고취시키기 위한 각종 예배, 성경공부 지원, 신앙모임 활동을 소개했다. 학생을 위한 채플 운영, 기독 동아리 지원, 기도하는 의사 프로젝트 등의 활동도 소개하고 있다.

 

‘나눔’ 파트에는 진료비 후원, 암 환자들을 위한 병동 문화공연, 다양한 질환별 캠프, 암 환자 가족 여행 프로그램, 청각장애 아동 재활을 위한 KT 꿈품교실, 수화통역 서비스, 자원봉사자의 활동 등이 담겼다.

 

또한 교직원 1% 나눔 운동, 각 나라의 경제적으로 어려운 환아를 돕는 글로벌 세브란스 글로벌 체리티 프로그램, 동전을 모아 캄보디아에 놀이터 만들기 후원 등 다양한 나눔 활동도 소개했다.

 

‘섬김’ 파트에서는 몽골사역, 에비슨 국제 펠로우십, 해외환자 초청 진료, 해외선교사 건강지원, 국제 의료 봉사, 동문선교사 지원 등을 담았다.

 

정종훈 교목실장은 “하나님의 사랑으로 인류를 질병으로부터 자유롭게 한다는 사명과 함께 모든 구성원들이 붙잡아야 할 것은 130년 역사 속에 흐르고 있는 돌봄과 나눔 그리고 섬김의 덕목”이라고 강조했다.

 

vol. 594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