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국제캠퍼스 소식] 진로와 삶에 대한 진지한 탐구의 현장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15-11-29

진로와 삶에 대한 진지한 탐구의 현장

 

● 국가고시 지원센터 특강

 

 

국제캠퍼스 RC 교육원은 지난 11월 18일과 19일 양일 간 진리관A 303호에서 ‘국가고시 지원센터 특강’을 개최했다.

 

이번 특강은 국가고시지원센터의 지원을 받아 ‘5급 공채(행정, 기술 분야), 법학전문대학원, 국립외교원 입학’을 주제로 열렸으며, 강연자로 각 분야의 실무진과 합격자 동문 선배들이 초빙됐다.

 

첫째 날인 11월 18일에는 5급 공채에 관한 특강으로 실무진의 강연과 합격자들의 사례 발표가 진행됐다. 실무진 특강을 맡은 최범석 사무관(경영 05)은 2012년 5급 공채(행정) 재경직에 수석 합격한 재원으로 현 금융위원회 금융시장 분석을 맡고 있다. 사례 발표자는 권용준(경영 08), 임채욱(건축 08) 동문으로 이들은 각각 2014년 5급 공채(행정) 재경직에 차석 합격, 2014년 5급 공채(기술) 건축직에 합격했다.

 

19일 특강은 법학전문대학원과 국립외교원 입학에 관한 실무진 강연과 합격자 사례 발표로 이뤄졌다. 실무진 특강을 맡은 김정현 변호사(경영 01)는 2011년 법학전문대학원에 입학해 현재 김앤장 법률사무소에서 변호사로 활동하고 있다. 합격자 사례 발표는 2015년 법학전문대학원에 7기로 입학한 최보윤(경영 10)과 2015년 외교관 후보자 선발시험(일반외교)에 합격한 신지현(정치외교 09)이 맡았다.

 

학생들은 입시과정과 시험절차뿐 아니라, 시험 준비 비법과 실무 환경, 인생에 대한 조언까지 들을 수 있었다. 특히 이번 RC 특강의 첫 강연자로 나선 최범석 사무관은 개인 인터뷰에서 “현재 국가고시를 고민하고 있는 1학년 학생들이 더 넓은 세상을 경험하길 바란다. 여러 경험을 하고, 여러 진로를 충분히 고려해 본 후에 본인에게 잘 맞는 직업을 선택해야 한다. 나 또한 충분한 고려가 있은 뒤 선택했기에 힘든 시험 준비 과정을 버텨낼 수 있었다.”며 후배들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vol. 591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