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연세 뉴스] 이과대학 창립 100주년 기념식 열려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15-11-29

이과대학 창립 100주년 기념식 열려

 

“100년의 전통을 바탕으로 새로운 미래 준비할 것”

100주년 맞아 「연세 과학기술 100년사」 발간해

 

 

이과대학이 올해로 창립 100주년을 맞아 기념식을 개최했다. 1915년 연희전문학교 수물과를 모태로 성장해 온 이과대학은 지난 한 세기 동안 우리나라 자연과학과 공학 분야의 기초를 닦으며 현대 과학의 근원지로서 역할을 충실히 담당해왔다. 이번 행사는 이과대학 100년의 역사와 전통을 기념하고 다가올 연세 과학의 새로운 미래를 준비하고자 마련됐다.

 

지난 11월 16일 오후 5시 백양누리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기념식에는 정갑영 총장, 신현윤 교학부총장, 박진배 행정대외부총장, 박승한 이과대학장을 비롯한 각 대학(원)장 등이 참석해 이과대학 창립 100주년을 축하했다. 특별히 안세희·김우식 전 총장이 참석했으며 김병모 동창회장을 비롯한 이과대학 동창회 임원과 40여 명의 명예교수도 함께해 이과대학의 발전을 기원했다.

 

이날 행사에서 박승한 학장은 “오늘의 이과대학이 있기까지 아낌없는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면서 “이과대학의 모든 구성원들이 미래를 준비해 연세 과학을 세계 과학의 희망으로 발전시킬 수 있는 이과대학이 되고자 한다.”고 포부를 밝혔다.

 

정갑영 총장은 “우리나라 과학교육과 역사를 함께 해온 이과대학의 100년을 축하한다.”며 “이과대학의 숙원사업이었던 증축사업과 외벽공사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어 제3창학의 기틀을 공고히 다진 오늘날, 연세과학 역시 다가오는 미래에도 도전과 개척에 앞장서며 세계 속의 연세로 우뚝 서길 바란다.”고 축사했다.

 

이밖에도 김병모 동창회장과 안세희 전 총장이 각각 축사와 격려사를 통해 이과대학의 100년을 돌아보고 새로운 미래를 염원했다.

 

한편 이과대학은 창립 100주년을 기념하고자 연세 이과대학의 100년을 다룬 「연세과학기술 100년사」를 발간했으며, 이날 행사에서 안세희 전 총장에게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기도 했다.

 

 

vol. 591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