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연세 뉴스] 국가관리연구원 대형연구용역 계약 체결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15-11-03

국가관리연구원 대형연구용역 계약 체결

 

한국국제협력단과 약 20억 원 규모의 대형 연구사업 수주

베트남 정부의 미래비전 사업 수행할 예정

 

 

우리 대학교 국가관리연구원이 한국국제협력단(KOICA)과 베트남 정부의 미래비전 DEEP 사업을 수행하는 약 20억 원 규모의 대형 연구용역을 체결했다. 이로써 국가관리연구원은 향후 3년간 베트남 정부의 사회경제개발계획을 위한 싱크탱크 역할을 하게 됐다.

 

DEEP(Developmemt Experience Exchange Partnership) 프로그램은 한국국제협력단이 지난 20여 년간 개도국에 제공하던 정책자문, 타당성조사, 마스터플랜, 실시설계 등 기술협력 사업을 개발컨설팅 사업으로 발전시킨 것으로 가장 대표적인 한국의 정책컨설팅 개발사업이다.

 

본 사업을 통해 국가관리연구원은 베트남 호치민공산당교와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향후 3년간 베트남의 공공부문 인력양성, 정부혁신, 시장체제구축을 포함한 3개 주요 분야의 정책수립 및 정책연구를 지원한다. 나아가 한국 개발경험을 전수함으로써 베트남의 사회경제적 발전모델 구현을 지원하게 된다.

 

 

올해 3분기 사업에 착수하는 본 사업은 2018년 1분기까지 3년 동안 진행될 예정이다. 이두원 미래교육원장(경제학부 교수)의 총괄 아래, 문명재 행정학과 교수(국가관리연구원장), 하연섭 행정학과 교수, 박진 KDI 정책대학원 교수가 3개 주요 분야별 연구책임자로 활동하게 된다. 총 연구진은 우리 대학교를 포함해 6개 주요 교육기관의 국내 교수진 15명과 호치민당교 연구자, 베트남 현지 상주 컨설턴트 등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본 사업을 수행함에 따라 한국의 개발경험을 바탕으로 베트남의 맥락에 적합한 맞춤형 개발컨설팅연구와 주요 인사에 대한 교육훈련을 통해 향후 베트남 정부가 능동적으로 자국의 경제발전과 정부역량을 강화시킬 수 있는 초석을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vol. 589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