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신촌캠퍼스 소식] 인문학 아고라 ‘한국인, 우리는 누구인가’ 열려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15-10-02

인문학 아고라 ‘한국인우리는 누구인가’ 열려

 

● 10월 6일부터 12월 8일까지 대중강연 형식으로 진행

 

 

재단법인 플라톤 아카데미와 우리 대학교가 오는 10월 6일부터 12월 8일까지 대강당에서 대중강연 프로그램 ‘인문학 아고라’ 「한국인, 우리는 누구인가」를 진행한다.

 

광복 70주년을 맞이해 한국인의 삶과 정체성을 탐구하고자 기획된 이 프로그램은 인문학과 사회과학의 영역에서 ‘한국인, 우리는 누구인가’ 라는 질문을 던지고 그 해답을 찾아간다.

 

이번 강연은 한국 신학계의 원로 유동식 전 연세대 교수의 강연을 시작으로, 동양 철학을 알기 쉽게 설명하는 유학의 대가 이기동 교수, 문화 비평가 및 시사평론가로 활발히 활동하며 시대의 부조리에 일침을 가하는 대중 논객 진중권 교수, 독도 연구의 최고권위자 신용하 교수 등 각 분야를 대표하는 지성인이 한 자리에 모여 한국인의 정체성에 대해 논할 예정이다.

 

강연 후반부에서는 국내 대표 경제학자 장하성 교수, 우리나라 1세대 여성학자 조한혜정 교수, 현대 미술의 세계적인 거장 이우환 작가에 이르기까지 이 시대 최고의 석학들이 한국 사회의 현실과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을 성찰해본다.

 

인문학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들을 수 있는 이번 강연은 국내 최초의 인문학 지원 재단인 재단법인 플라톤 아카데미가 여섯 번째로 개최하는 무료 인문학 대중강연이다. ‘인문학 아고라’는 2012년 우리 대학교를 시작으로 서울대학교, 경희대학교, 고려대학교, 이화여자대학교에서 진행되었으며, 지금까지 총 7만 명 이상이 참석한 국내 최대 규모의 무료 인문학 강연이다.

 

‘인문학 아고라’ 「한국인, 우리는 누구인가」는 재단법인 플라톤 아카데미와 우리 대학교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서대문구청, SBS CNBC가 후원하며, 21세기북스 출판사가 협찬한다.

 

신청 http://platonacademy.org

문의 02-3771-5893

 

vol. 587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