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연세 뉴스] 경영관 신축 오픈 봉헌식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15-10-02

경영관 신축 오픈 봉헌식

 

국내대학 최초 국제친환경인증(LEED) 건물

동문 모금으로 재원 마련

 

 

백양로에 새로이 터를 잡은 경영관이 신축을 완료하고 지난 9월 21일 오전 10시 30분 경영관 ‘아모레퍼시픽 아트리움’에서 봉헌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정갑영 총장, 박삼구(금호아시아나그룹 회장) 총동문회장, 서경배(아모레퍼시픽그룹 회장) 상경·경영대학 동창회장을 비롯한 교내·외 인사 15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번에 건립된 경영관은 연면적 6,090여 평의 규모로 지하 3층, 지상 6층으로 이뤄졌다. 국내 대학 최초로 국제 친환경 LEED(리드, Leadership in Energy and Environmental Design) 인증을 획득하고 연세경영 에코 포인트제를 실시하는 등 미래지향적 친환경 건축에 주안점을 뒀다.

 

중심부인 2층에 위치한 삼층 높이의 탁 트인 아트리움은 다양한 커뮤니티가 공부하고 연구하는 소통의 공간으로 설계됐다. 아트리움 후면으로 이어지는 테라스 가든은 자연녹지 공간인 청송대 언덕과 연결되어 있고 썬큰 가든은 어느 곳에서나 자연의 빛이 스며들도록 함으로써 학생들이 자연과의 교감을 통한 인문학적 상상력을 함양하도록 했다.

 

경영대학 김동훈 학장은 “올해 연세대학교 경영대학은 설립 100주년을 맞이했으며, 경영관 건립은 새로운 100년을 시작하는 출발점이다.”라며 “세상을 변화시킬 창의적 인재를 양성해 경영관 건립 모금에 참여한 4,200여 동문들의 성원에 보답하겠다.”고 밝혔다.

 

vol. 587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