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동정] 인물 동정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15-10-02

인물 동정

 

천진우 교수 / 톰슨 로이터의 ‘피인용 최고 과학자’ 선정

천진우 화학과 교수는 톰슨 로이터가 선정한 1% 최상위 논문을 기준으로 한 ‘피인용도가 높은 연구자(Highly Cited Researchers)’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톰슨 로이터는 세계적인 학술정보 서비스 업체로, 논문의 최고 수준을 가늠하는 척도로 상위 1% 인용 논문을 분석해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과학자를 선정한다. 이번 2015년 명단은 톰슨 로이터가 보유한 논문 인용 데이터베이스 ‘Essential Science Indicators(ESI)’를 기반으로, 자연·사회과학 21개 분야의 지난 10년간 (2003년~2013년) 상위 1%의 논문을 분석했다. 화학 부문에는 전 세계에서 203명이 선정됐으며, 천 교수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피인용 최고 과학자로 선정됐다.

 

정은혁 교수 / IBC 세계인명사전 ‘세계 우수 100대 교육자’에 선정

영문과 정은혁 교수가 세계 3대 인명사전 중 하나인 영국 캐임브리지 ‘국제인명센터(IBC, International Biographical center) 세계인명사전’에 2012년, 2013년도에 이어 2015년도 ‘세계 우수 100대 교육자(Top 100 Educators)’로 최근 선정되었다. 국제인명센터(IBC) 세계인명사전은 세계 215개국을 대상으로 정치·경제·과학·예술 등 각 분야에서 탁월한 연구업적을 이룬 세계 인물 중에서 엄격한 심사를 통해 선정된 연구자들을 등재하는 인명사전으로, ‘마르퀴즈 후즈 후(Marquis Who‘s Who)’와 미국 ‘인명정보기관(ABI)’과 함께 세계 3대 인명사전으로 꼽힌다. 정교수는 2012년 IBC사가 발간하는 ‘2000 Outstanding Intellectuals of the 21st Century’에 선정되기도 했다.

 

정종훈 교수 / 대한예수교장로회 통합 총회 사회봉사상 수상

연합신학대학원 정종훈 교수(연세의료원 원목실장 겸 교목실장)가 9월 15일 대한예수교장로회 통합 교단의 100회 총회에서 제8회 사회봉사상(인권평화 부문 개인상)을 수상했다. 정종훈 교수는 2000년 이래로 탈북 대학생들의 학업과 생활을 위한 지도 및 지원 활동, 탈북주민 27,000여 명의 정착을 위한 북한이탈주민재단 자문활동, 한국교계의 보수와 진보를 아우르는 평화통일운동, 북한의 산림녹화를 위한 활동 등에서 기여해 오고 있다.

 

김홍규 교수 / 서울시립미술관-디지펀아트 참여작가로 작품전시

도시공학과 김홍규 교수가 서울시립미술관에서 주최하는 디지펀아트-도시 풍경전의 참여작가로 초청받았다. 김 교수는 2013년부터 2014년까지 2년간 갤럭시노트로 그린 365점의 그림을 네이버블로그(김홍규 교수의 도시사랑 이야기)와 페이스북에 연재해 왔다. 김 교수는 9월 22일(화)부터 12월 13일(일)까지 서울시립미술관에서 국내외 12명의 참여 작가와 함께 작품을 전시하게 된다.

※ 디지펀아트는 오늘날 하나의 커다란 문화로 자리 잡은 스마트 폰 등의 디지털 모바일 기기를 활용하여 제작한 다양한 작품들을 선보이는 전시로, ‘도시 풍경(Urban Scape)’이라는 주제와 공통의 매체(모바일 스마트 기기)를 중심으로 현대미술가, 모바일 아트 작가, 그리고 시민들이 작품 제작에 참여하는 축제적 성격의 전시다.

 

 

vol. 587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