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의료원 소식] 세브란스병원-아시아나항공 MOU 체결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14-07-01

해외환자 유치 날개 달았다

의료원과 아시아나항공이 사회공헌과 의료관광 활성화를 위해 협력한다.

의료원과 아시아나항공은 6월 5일 종합관 교수회의실에서 업무 제휴를 위한 협약식을 갖고 공익 목적과 비즈니스 목적을 아우르는 포괄적인 업무제휴를 추진하기로 합의했다. 협약식에는 이철 의료원장과 이병석 강남세브란스병원장을 비롯해 김수천 아시아나항공 대표이사 사장과 류광희 여객본부장 등이 참석했다.

양측은 협약에 따라 사회공헌활동을 공동으로 전개하며, 의료관광 활성화를 위한 방안을 공동으로 모색해 동반성장의 계기를 마련한다. 세부적으로 의료원과 아시아나항공은 국내외 사회공헌활동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지원하며, 프로그램 수행을 위해 협력하게 된다. 또한 해외의료선교단을 파견할 때 양 기관이 서로의 업무를 지원하게 된다.

의료관광 활성화를 위해 의료원은 아시아나항공을 이용한 재외교포 및 방한 외국인을 대상으로 건강검진 비용 할인 및 건강검진 절차상 편의를 제공할 예정이다. 아시아나항공은 의료관광 활성화를 위해 건강검진 서비스를 받기 위해 입국하는 재외교포 및 방한 외국인에게 항공권 할인 혜택을 제공하게 된다.

이철 의료원장은 “해외 각국에 다양한 루트를 가진 아시아나항공과의 협약으로 해외환자는 물론 전 세계 재난지역과 의료 무의촌 봉사 등 의료원의 미션을 실현할 수 있는 사회공헌활동의 날개를 달게 됐다.”고 말했다.

김수천 사장은 “해외 의료계에서도 인정받고 있는 세브란스병원과 협력을 통해 의료관광을 더욱 활성화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vol. 562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