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의료원 소식] 몽골, 세브란스를 배운다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14-02-01

몽골국립의과학대학(이하 몽골의대) 총장단이 지난해 12월 10일 의료원을 방문했다.

바트바타르 몽골의대 총장과 아마르새흥 부총장, 아리옹톨 치과대학장, 어동과 간호(보건)기술대학장, 푸릅도르찌 환경보건학과 과장 일행은 의료원장실 회의실에서 이철 의료원장과 이근우 치과대학장, 안신기 의료선교센터 소장, 윤영설 국제협력처장 등을 만나 몽골의대와 의료원의 상호 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바트바타르 총장은 지난 8월 신임 총장에 임명되면서 의료원의 교육 시스템에서부터 학교와 병원 간 협력체계, 연구활성화 방안 등에 대한 자문을 구하기 위해 의료원을 찾았다.

총장단은 의과대학과 치과대학, 간호대학을 비롯해 세브란스병원과 치과대학병원, 에비슨의생명연구센터, 보건대학원을 방문하며 연구와 교육, 신축예정인 부속병원과 2011년 개원한 치과병원 운영에 대해 의료원의 노하우를 배웠다.

총장단은 의료원의 연구 중심 시스템과 의대 교육 및 연구과정에 대한 설명을 듣고 몽골의대의 연구 시스템에 대한 의견도 교환했다. 또 향후 공동연구에 대한 의료원의 협조를 구했다. 이후 세브란스병원과 의과대학의 유기적인 협력체계에 대한 자문을 구하며 몽골 임상교육과 부속병원의 역할에 대해 자문을 구했다. 치과대학과 치과대학병원을 방문한 총장단은 몽골 치과대학과 병원 발전을 위해 교육과 연구, 경영에 대한 다양한 분야에서 치대와의 긴밀한 협조 관계 구축을 요청했다.

한편, 의료원은 몽골의대와 몽골 환자 전원 시스템 구축에 대한 의견도 교환하며 시스템 정착에 대해서도 구체적인 방안을 논의했다.

 

vol. 557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