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신촌캠퍼스 소식] 제5기 국제환경전문가 양성과정 수료식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13-09-01

동서문제연구원(원장 이연호)은 환경부의 지원을 받아 한국환경공단과 공동주관한 제5기 국제환경전문가 양성과정 수료식을 8월 16일 연희관에서 개최했다.

수료식 전에 진행된 리더십 특강에서 이연호 원장은 “여러분과 모든 생명체가 더불어 살아갈 지구를 지키기 위해 환경을 감시하고 잘 보존하고 행동하는 올바른 시민 정신을 가진 지도자가 되어달라”고 당부했다.

배종윤 부원장의 사회로 진행된 본 식에는 환경부와 한국환경공단 관계자들도 참석했으며 이연호 원장, 유제철 환경부 국제협력관실 국장과 박창규 한국환경공단 해외사업처 처장이 무더위에 열심히 공부하여 수료하는 학생들을 축하하며 축사를 했다.

7주간 이루어진 본 과정은 국내외 환경 전문가들을 초청하여 기후변화와 대응전략, 국제환경협약 및 협상, 국제 환경규제정책, 개별 프로젝트 등의 교육과정과 워크숍 참여, 한국해양과학기술원 부설 극지연구소 및 한국환경공단 견학 등 다양한 환경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과정에서는 총 71명의 교육생 중 출석률이 70% 이상인 67명이 최종 수료생으로 우리대학교 총장과 환경부장관 공동명의의 수료증을 받았다. 또한 이 중 성적우수자 30여 명에게는 UNEP, UNESCO, UN ESCAP, OECD 등 환경관련 해외 국제기구 인턴십 기회가 제공될 예정이다.

 

 

vol. 552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