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연세 뉴스] 교환학생 설명회 개최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1997-09-18

국제교육부는 9월 10일 오후 6시 상경대학 대강당에서 교환학생 프로그램에 대한 설명회를 개최하였다. 450여명이 넘는 학생들이 상경대학 대강당을 가득 메운 가운데 열린 이날 설명회에서는 교환학생 지원 자격과 선발기준, 교환대학 파견시 등록과 취득학점에 대한 자세한 설명과 질문 및 응답 순서로 진행되어 참석자의 궁금증을 풀어주었다.

우리대학교는 97년 9월 현재 미국, 캐나다, 일본, 러시아, 호주 등 20개국 280여개 외국대학과 학술교류협정을 체결하고 있으며, 다수의 우리대학교 재학생들이 교환학생 제도를 통해서 외국대학으로 파견되고 있다.

교환학생 제도는 학생교환 협정이 체결된 대학끼리 학생을 상호 교환하여 학생들로 하여금 외국대학에서 공부할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회국어를 연마하고 외국문화에 접근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제도이다. 이러한 교환학생제도의 운용 방법은 교환학생으로 파견시 등록금은 우리 대학에 납입하고 파견 대학에는 이를 납부하지 않으며, 파견 대학에서 취득한 학점은 우리대학교 학점으로 인정해주게 된다.

최근 이 제도에 대한 대한 관심이 날로 높아지고 있는데 지난 95학년도에는 191명, 96학년도에는 203명, 97학년도에는 우리대학교 재학생 290명이 10개국의 외국대학으로 파견되었다.

한편, 우리대학교의 교환학생제도는 외국대학의 학생들에게도 상당히 널리 홍보가 되어 있어, 외국대학에서 우리대학교로 유학오는 교환학생도 금년 한해 390명에 이르고 있다. 교환학생의 숫자는 최근 수 년간 꾸준히 증가해 오고 있는데, 이런 현상은 우리대학교의 국제적인 위상이 점점 높아지고 있음을 입증하고 있다.

 

vol. 263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