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촌캠퍼스 소식] 2015 연세 Barrier-Free 비전 워크숍 개최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15-11-29

2015 연세 Barrier-Free 비전 워크숍 개최

 

 

‘2015 연세 Barrier-Free 비전 워크숍’이 지난 10월 30~31일 1박 2일간 경기도 이천에 위치한 장애인체육종합훈련원에서 열렸다. 이번 워크숍은 우리 대학에 재학하고 있는 장애학생과 비장애학생(도우미학생)이 장애인 스포츠를 함께 경험해 봄으로써 서로에 대한 이해를 높여 장애학생의 대학생활을 지원하고 비장애학생의 장애인식 증진을 위해 기획됐다. 워크숍에는 장애학생 11명과 비장애학생 8명을 비롯해 장애학생지원센터 전용관 소장과 담당자 2명 등 총 22명이 참가했다.

 

참가자들은 대표적 장애인 스포츠 경기인 포치아 경기에 함께 참여하고 소통의 시간을 통해 깊은 이야기를 나누는 등 서로에 대해 이해하는 특별한 경험을 공유했다.

 

휠체어를 이용하는 새내기 정아영 학생(심리, 15)은 “대학에 입학해 학외활동에 참여할 때마다 휠체어 접근이 가능한지에 대하여 늘 걱정과 고민이 앞섰는데 이번 워크숍은 그러한 우려없이 참가할 수 있어 가장 편안한 활동이었다.”고 말했다. 또한 도우미로 참여한 진현석 학생(치예, 13)은 “장애에 대한 이해 뿐만 아니라 서로 다름에 대해 이해할 수 있는 의미있는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vol. 591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